커뮤니티

무지통매장 밸런스의 대한 건의

작성자
작성일자
2020-10-22 12:21:57
조회수
216

안녕하세요. 티엠님 직접 건의 드리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잘못 알고 있을 확률과 다른 사람의 의견도 듣고 싶어 자유 게시판에 적습니다. 밸런스의 순서는 다른것에 비해 후반인것을 알지만 지장과 매장을 선택했을 경우 많은 제한이 걸리는것에 안타까운을 느껴 글을 적습니다.

저는 2기에 티엠섭을 시작하여 극통 무통 극지통장(현재 진행형) 그리고 지매(1섭 지갑장)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매전매장과 극무의 플레이는 없습니다.

1. 키워야 하는 스텟치의 차이.
통솔의 중요치가 압도적 우위를 차지하는 이서버에서는 전쟁장일 경우 어느정도 통솔을 필수로 올려야 합니다. 극통은 극통이라서 무통은 극통한테 랜타로 안털리려고 귀모배운 극지 역시 통솔을 올리는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들의 극지장들 징맹맹수비를 하는데 너무 현기증 납니다.그나마 통솔의 영향을 적게 받는다고 생각하는 황근은 스텟치도 까다롭고 돈도 많이 듭니다. 같이 비교하기 양심이 털립니다. 결국은 통장은 통솔만 키우고 무통은 통솔위주로 무통키우면 되는데 지매장 파트는 지력 매력 통솔 혹은 무력까지 올려야 합니다.
건의: 랜타에 추가딜이 붙으면 합니다. 통솔 제외.무력이면 무력딜 지력이면 지력딜 매력이면 매력딜. 아니면 추후에 나오는 마력 스텟치를 기대해도 되나요?



2. 병종
극통은 수비로 의병 공격으론 극병 발석거도 좋습니다. 만능인듯. 무통장은 코끼리 산월 지형상성 수병 기병등 120, 무쌍까지 합해서 140찍을 수 있는 반면에 지장은 지형상성 130을 넘을수 있는 방법이 딱히 생각나지 않습니다. 지형상성 뿐만 아니라 병종의 다양성 또한 많이 차이가 납니다.
건의: 지매쪽 추가 병종을 원합니다.

3.특기(태학)
지매장은 특기쪽도 애매합니다. 귀모는 너무나 필수라 꼭 익혀야 하고 무쌍도 후반가서 안익히면 무쌍익힌 무통장 절대 못잡습니다. (의병은 원래 못잡고) 극통은 오히려 회피익혀서 극통출하는 방법이 있는 반면 지장은 그냥 쌩으로 2000sp 더모아야 합니다. 결국은 지장은 두가지로 길이 고정 되어 버립니다. 전투장 안하는 묘계장을 할것인지 아니면 출병을 포기하던지. 공병이란 방법도 있지만 3000제한으로 결국 극통과 전투시 이길수가 없습니다. 극통 공병 막으려다가 극지공병까지 막혀진 기분입니다.
건의: 공병징병 해제를 제한적으로 원합니다.지력 매력 상승도에 따라 징병해제가 생각나네요.

결론: 비슷하게 전투장으로 키우려면 무통장 극통장을 이길방법이 없습니다. 천무도 마찬가지구요..